학회소식

홈 > 알림마당 > 학회소식
제목 2015 인터넷윤리대전 시상식
작성일 2015-11-30 조회수 198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윤리학회 후원으로 방통위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2015 인터넷 윤리대전' 시상식이 11월25일에 개최되었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6번째를 맞이한 인터넷 윤리대전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해 매년 양질의 콘텐츠를 공모해 선발하고 건전한 인터넷윤리 교육에 기여한 우수 학교·교육관계자·학생을 시상하는 대표 행사이다.

올해는 특별분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분야를 신설했으며 작년대비 77% 이상 증가한 총 3170점의 접수 작품 중 청소년 작품이 1300여점 이상 접수되면서 인터넷윤리에 대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이 반영됐다.

대상은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 UCC 부문에 공모한 황윤배님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건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단체로 부산지방경찰청, 인터넷윤리 우수학교로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인터넷윤리 우수교사로 김병주(용봉중학교) 선생님이 공로표창을 수상했다.
김명주 학회장은 " 수준높은 출품작들이 대거 접수되어 선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하였으며, 인터넷윤리에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최성준 방통위 위원장은 "인터넷 윤리대전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스스로 따뜻한 시선으로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만들어 나아가며 특히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인터넷 이용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건전한 인터넷 문화 만들기 토크콘서트(2016.2.3)
다음글 인터넷불법정보와 사회적 대응체계 정책토론회 개최 결과
  • 목록